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쇼핑몰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피알(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메디큐브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⑦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회원은 “몰”에서 구매한 재화등을 최종소비자로서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이 영리를 목적으로 타인에게 판해하는 등 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몰"은 회원에게 이용계약 취소, 탈퇴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7. 성별, 생년월일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 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몰”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9. “몰”에서 구매한 재화등을 타인에게 영리목적으로 판매하거나 제3의 기관에 위탁판매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개별약관)

①이 약관은 “몰”과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6조(회원자격 및 상실)

①”몰”의 회원자격은 “몰”의 정책에 따라 정하는 개인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회원자격에 대한 기준은 “몰”의 별도 규정에 의합니다.

②회원이 규정위반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몰”은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을 탈퇴 또는 자격정지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적립금은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소멸 합니다.


제27조(적립금의 취득 및 사용)

①적립금(마일리지)이란 “몰”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혹은 기타 “제휴사”와 약정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마일리지 등을 말합니다.

②적립금은 “몰”이 정하는 바에 따라 상품구매 시 사용가능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몰”에서 정하는 적립금 사용방법은 “몰”게시판의 공지에 의합니다.

③”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서비스별 적립금부여 그리고 적립금 사용가능시점 및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④”몰”이 지급하는 적립금 등의 세부지급방법은 “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지급되며 세부 정책의 변경은 “몰”에 공지합니다.


제28조(적립금의 소멸)

①회원 탈퇴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적립금은 소멸되며, 적립금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②회원이 적립금을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몰”은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적립금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지급된 당해년도 말일까지 이며, 적립금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 된 경우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소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몰”은 회원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몰”은 소멸 적립금 발생 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E-mail)주소로 안내 전자우편(E-mail)을 발송합니다. 단,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안내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이 규정위반 등의 이유로 부당하게 취득한 적립금을 이미 사용한 경우, “몰”은 회원이 기 사용한 적립금에서 회원에게 반환 요구 및 별도 정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29조(회원의 준수사항)

①회원은 “몰”에서 정하는 이용규칙 등을 준수합니다.

②회원은 “회사”의 동의없이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사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은 “몰”의 가격정책을 준수하도록 하며, “몰”의 재화 등을 영리목적으로 판매하거나 제3자에게 위탁판매해서는 안됩니다.

④회원은 거래로 취득한 “몰”의 비밀을 제3자에게 유출해서는 안됩니다.

⑤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몰”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손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0조(휴면계정)

①”몰”이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이 “몰”을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몰”이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할 경우 “몰”은 종전의 회원자격과 적립금을 다시 활성화해 드립니다.

②‘휴면계정’으로 처리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해당 회원의 적립금을 소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메디큐브는 인터넷 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원님의 사생활에 관련된 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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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 의무 및 행사방법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7. 개인정보의 파기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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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에이피알(이하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기타: 기타 회사의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기타 :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기간

3.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에 사전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기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업무


2. 당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국외 이전이 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Amazon Web Services, Inc.

-위탁 업무 및 목적: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이전국가: 한국, 미국, 일본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개인정보 이전일시: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개인정보 이전방법: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개인정보 보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변경 시까지(현재 회사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 시까지)

 

*수탁업체명: Google LLC, Google Ireland Limited, Google Asia Pacific Pte. Ltd.

-위탁 업무 및 목적: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이전국가: 한국, 미국, 일본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개인정보 이전일시: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개인정보 이전방법: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개인정보 보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변경 시까지(현재 회사가 이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변경 시까지)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항목

.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휴대전화, 성별, 이름

선택항목: 추천인ID, 쇼핑정보 수신동의

. 제화 또는 서비스 구매

필수항목: 주문자, 주문조회 비밀번호, 받으시는 분 성함, 주소, 휴대전화, 이메일,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구매정보 등

선택항목: 배송 메시지 요청사항, 주소확인, 환불계좌

. 피부 분석 클리닉 및 피부 자가진단 서비스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연령대

선택항목: 쇼핑정보 수신동의, 신체정보, 관심분야, 피부타입, 피부톤, 피부고민 등

. 고충처리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

선택항목: 주소, 이메일, 과거 구매내역,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등

.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필수항목: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 아이디, 과거 구매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선택항목: 응모여부 등

. 본인인증
필수항목: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CI/DI, 본인인증결과
(
휴대폰번호는 NHN한국사이버결제()에서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결제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7(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휴면고객의 개인정보 분리보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1년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을 휴면회원으로 분류하여 별도의 DB에 보관할 수 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신재하

직책: 이사

연락처: 070-4711-2497, cs123@apr-in.com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2(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8. 31. 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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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한 PG 사의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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